사회복지 행정 서비스헌장
최고의 고객! 최상의 만족!
우리 사회복지분야 담당공무원은 친절하고 신속 · 정확하게 민원 편의를 제공받으실 수 있는 권리가 시민 누구에게나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사회복지 분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복지급여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1. 국민기초생활보장(맞춤형) 등 각종 복지급여 실시 대상자 결정을 위한 조사의 전문화 및 대상자 선정의 객관성 · 공정성 · 신속성 제고에 노력하겠습니다.
- 1.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보장을 위하여 노인여가시설 운영 활성화, 노인의료복지시설 및 재가노인복지시설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한 각종 복지급여 지급,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관리 등 편의 증진 보장으로 장애인의 사회 참여에 기여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사회복지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최고의 고객! 최상의 만족!
서비스 이행표준
- 저소득층 생활안정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에 대한 복지급여를 매월 20일 예정된 지급일에 정확하게 지급하겠습니다.
-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과 자활 자립을 위한 자활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개인별 맞춤형 통합복지조사 및 관리의 내실화
- 수요자 중심의 내실 있는 사회복지 전문 상담을 통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신속한 신규조사 및 현지 확인으로 조사의 신뢰성을 높여 국민기초생활보장(맞춤형) 수급대상자 선정 및 관리의 객관성 · 공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보장
- 매월 25일 기초연금 지원을 통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노인들에게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경로당 운영비 및 개 · 보수 지원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을 마련하여 노인의 여가생활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노인의료복지시설 및 재가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지도 · 감독 강화하여 노인보건복지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생활안정 및 편의증진 기반 조성
- 국민기초수급자 중 근로능력이 없는 등록 장애인에게 장애연금 등 각종 복지급여를 매월 20일에 지급하여 생활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관리 등 편의증진 보장으로 장애인의 사회 참여에 기여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
접수부서 |
전화번호 |
FAX |
기초생활 ·자활지원업무 |
사회복지팀 |
☎ 5191-5315 |
5191-5598 |
국민기초조사업무 |
통합조사관리1 ·2팀 |
☎ 5191-5417 |
노인 ·장애인복지지원 |
노인장애인팀 |
☎ 5191-5471 |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