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관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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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지관리과 행정서비스헌장

토지관리과 전 공직자는 늘 밝은 웃음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이 곧 우리의 주인이라는 섬김정신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편을 찾아서 해결하며 고객이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1.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불친절, 불만족스런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1. 고객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적공부의 정확한 정리 및 관련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1. 고객으로부터의 민원행정에 대한 건의사항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고객 중심의 최고 품격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토지관리과 행정 서비스헌장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공무원을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취급업무와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면 하던 일을 멈추고 밝은 웃음으로 공손히 인사를 드리고 자리를 권한 후 고객의 민원사항을 끝까지 경청하고 친절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민원을 정확히 처리해 드리기 위해 필요 시 업무담당자와 연결시키고 해결이 불가능한 민원은 그 사유를 설명하여 이해시키고 가능하면 대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상냥한 말씨로 반갑게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 30분 이내에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락을 드릴 수 없는 상황이라면 최초 응답자가 그 사유와 함께 약속시간을 다시 정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혼선으로 2번 이상 연결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담당자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연 4회 이상의 지도 단속을 실시하여 불법행위 근절 및 건전한 부동산 중개질서를 확립하고 고객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연 2회 정확한 토지특성조사와 적정한 비교표준지를 적용하여 산정한 지가에 대해 감정평가사가 면밀하게 검증함으로써 공정하고 객관성이 확보된 개별공시지가 조사 산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부동산중개업, 개별공시지가산정 부동산실거래가신고 토지관리팀 5191-5480 5191-5484
(토지관리과)
지적측량, 토지이동, 지적민원발급 지적팀 5191-5262
지적재조사, 지적측량기준점, 도로명주소 지적재조사팀 5191-5165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

콘텐츠 담당 :
민원팀    Tel.031-5191-5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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