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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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 행정 서비스헌장

종합민원과 전 공직자는 늘 밝은 웃음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이 곧 우리의 주인이라는 섬김정신으로 고객이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민방위 비상시설 및 장비를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함으로써 불시의 재난사태가 발생할 경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모든 구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1.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불친절, 불만족스러운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1. 고객으로부터의 민원행정에 대한 건의사항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고객 중심의 최고 품격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종합민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공무원을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취급업무와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면 하던 일을 멈추고 밝은 웃음으로 공손히 인사를 드리고 자리를 권한 후 고객의 민원사항을 끝까지 경청하고 친절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민원을 정확히 처리해 드리기 위해 필요 시 업무담당자와 연결시키고 해결이 불가능한 민원은 그 사유를 설명하여 이해시키고 가능하면 대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상냥한 말씨로 반갑게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 30분 이내에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락을 드릴 수 없는 상황이라면 최초 응답자가 그 사유와 함께 약속시간을 다시 정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혼선으로 2번 이상 연결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담당자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민원인 복사기, 팩스, PC(인터넷 서비스) 각 1대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비치하겠습니다.
  • 가족관계등록신고는 접수일로부터 7일 안에 처리하고 그 다음날까지 처리결과를 문자서비스로 알려드리며, 고객감동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방위 비상시설 및 장비를 연 2회 주기적으로 점검, 관리함으로써 불시의 재난사태로부터 구민이 안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비상사태 시 민방위 대원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연 1회 실시하여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연 1회(교육불참자는 교육참석시까지) 민방위 교육 통지서 전 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기강 확립을 위해 복무점검을 연 4회 실시하고 구민 만족 행정에 부합한 사회복무요원 양성을 위해 소양교육을 연 4회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민원접수, 주민등록, 인감발급, 외국인체류지변경 민원팀 5191-5246 5191-5591
가족관계등록접수, 결격사유조회 가족관계등록팀 5191-5385
민방위대 편성 및 교육관리, 민방위장비 및 경보시설 관리, 주민신고망 관리, 민방위대피시설 유지관리, 사회복무요원 교육·관리 민방위팀 5191-5265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

콘텐츠 담당 :
민원팀    Tel.031-5191-5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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