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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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행정서비스헌장

장안구 건축관련 담당공무원은 민원인에게 신속,정확,친절하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1.우리는 건축과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따뜻한 미소와 친절한 인사로 맞이하기 위하여 민원 안내 도우미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1.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 있어서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겠으며, 잘못한 행정으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우리는 건축행정 서비스가 고객중심의 서비스가 되도록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이를 적극 수렴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1.우리는 불법증축, 용도변경, 불법형질변경 등 불법행위 근절에 적극 대처하여 나가겠습니다.
  • 1.우리는 건축현장의 철저한 관리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건축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원의 사진 및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에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 경우에 사무실 방문 시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정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방문 및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담당자의 사과 말과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1회 재방문에 5,000원 상당의 물품(도서상품권 등)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공정·신속한 건축 관련 민원서비스 제공
  • 10일 이상의 처리기간이 소요되는 민원사항은 처리 담당자로 하여금 처리 진행상황을 전화로 민원인에게 알려드림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건축허가, 착공 사용승인시 문자 메시지를 통하여 처리결과를 처리일로부터 8시간 이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시공중인 공사로 인하여 분쟁시, 건축주, 민원인, 구청간 조정 및 협의를 통하여 원만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건축물대장 말소하고 등기촉탁대행 희망시, 민원인의 경제적 부담 해소 및 편의를 위하여 등기소에 촉탁등기 대행을 해드리겠습니다.
  • 재난위험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연 3회 실시하겠습니다.
  • 건축물 기재사항 변경(표시변경) 신청 시, 담당공무원이 공부 확인 및 간단한 서류작성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불법행위 일소를 위한 건축단속 관련 민원서비스 제공
  • 건축물 단속민원 접수 시 현장 확인하고, 조치결과를 3일 이내 유선으로 우선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단속 민원 접수 시 신고자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 가설건축물에 대하여 단속민원이 수시 발생하여 신고처리 시 부착할 수 있는 신고필증을 발행하겠습니다.
  • 시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불법 건축물은 건축물대장에 표시하여 위법사항을 공개하겠습니다.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광고물 민원서비스 제공
  • 옥외광고물 행정에 대하여 광고주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불법광고물 정비 민원 접수 시 3일 이내에 확인하여 처리 결과를 서면(또는 유선)으로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법광고물 정비 취약지역을 월 1회 이상 정비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건축과 건축행정팀 5191-5452 5191-5593
건축팀 5191-5456
건축물관리팀 5191-5279
광고물팀 5191-5503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

콘텐츠 담당 :
민원팀    Tel.031-5191-5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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