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행정서비스헌장
장안구 건설과 공직자는 구정발전과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구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며, 시민의 충실한 봉사자로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신속한 도로시설물 정비 · 확충으로 최상의 건설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명쾌한 답변 그리고 신속 · 정확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담당업무에 대한 전문성으로 결과에 만족을 드릴 것이며 책임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시민 누구나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공무원은 시민에게 성의를 다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앞으로 시민의 여론을 적극 수렴하고 청렴을 제1원칙으로 삼아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건설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건설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 단속, 도로점용허가
- 도로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하여 1일 2회 이상 순찰과 행정지도를 실시 하겠습니다.
- 불법노점상 행위자에 대하여 가급적 사전 3회 이상의 충분한 계고와 행정지도를 실시한 후 강제집행을 실시하겠습니다.
- 노점상의 입장보다는 시민의 입장을 우선하여 노점상 관련 민원을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단속에 앞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불법행위 내용에 대해 설명한 후 정해진 행정절차를 준수하여 불필요한 민원발생을 예방하겠습니다.
- 도로점용허가 신청 민원에 대하여 1회 방문 실시로 완결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개발행위허가 및 불법 토지형질변경 단속, 보안등 유지관리
- 개발행위허가 신청 민원에 대하여 관계 서류 제출을 최소화하고,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불법 토지형질변경에 대하여 국토의 보전과 관리를 위해 공평하고 엄정하게 조치하겠습니다.
- 보안등에 대한 연 4회 안전점검을 통해 시민불편을 사전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로유지관리
- 도로정비 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로 정비되도록 하겠습니다.
- 도로정비 자재 선정시 친환경적이며 유지관리가 지속되는 고품질 자재를 선정하고 발생자재는 재활용 하겠습니다.
- 반복적으로 파손되는 도로는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근본적인 처리를 시행하여 예산낭비를 막겠습니다.
- 도로시설물은 매년 정기적인 점검을 시행하고 사전에 도로 동공 탐사 등을 통하여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겠습니다.
- 도로관련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인 입장에서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규정을 준수하여 신뢰받는 도로행정을 구축 하겠습니다.
- 하천 · 하수도 정비 및 수해복구
- 하천 제방과 하상을 정비하여 유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수질보전 및 환경개선에 기여하며, 재해를 사전에 예방토록 하겠습니다.
- 하수도를 깨끗이 정비하여 생활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 · 재해가 발생하면 현장에 즉시 출동하여 응급조치 후 항구적인 복구 작업을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
접수부서 |
전화번호 |
FAX |
노점상 · 적치물 단속 및 도로점용허가 |
건설행정팀 |
☎ 5191-5481 |
5191-5489 |
개발행위허가 및 보안등 유지관리 |
건설팀 |
☎ 5191-5499 |
도로 및 도로시설물 유지관리 |
도로정비팀 |
☎ 5191-5535 |
하천관리 및 하수도 유지보수 |
하천하수팀 |
☎ 5191-5495 |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