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위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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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위생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환경위생과 공무원은 구민을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과 청결한 위생 관리를 통하여 모든 구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찾아오는 구민에게 친절하게 안내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1. 항상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구민에게 불편을 주는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과감히 개선하고 불합리한 규제를 정비하겠습니다.
  • 1. 구민 만족을 위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및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1. 구민의 건의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구민 여러분의 의견을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환경위생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이 직접 방문하실 경우
    •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공무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으며, 근무 중에는 공무원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 후 자리를 권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며 친절히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후 3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 및 시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로 상담하실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상냥한 말투로 인사하겠습니다.
    • 구민의 의견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끝까지 경청하고 중요 부분은 한 번 더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 30분 이내에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 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락드릴 수 없는 상황이라면 최초 응답자가 그 사유 와 함께 약속 시간을 다시 정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 할 경우에는 혼선으로 2번 이상 연결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환경위생 고품격 행정 서비스 제공
  • 환경개선부담금 고지 시 납부자가 편리한 시간에 부담금을 납부 할 수 있도록 납기개시 5일 전까지 고지서가 납세자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약수터 16개소에 대해 매월 1회 이상 수질검사 및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여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먹는 물 공급과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의 실내공기질 관리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환경행정에 대한 불편·불만사항이나, 폐수 무단방류, 자동차 배출가스 과다발산, 악취발생물질 노천소각, 먼지·소음발생 행위 등 환경오염 행위를 신고하시면 현장조사가 필요한 경우 4시간 이내에 현장 조사 한 후 3일 이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생활주변 악취·비산먼지 및 소음피해 등 환경관련 신고가 있을시 현장 확인 하고 24시간 내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으며, 환경오염 취약지역을 중점 관리하는 예방행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식품 영업부와 종사자 등에 대하여 연1회 이상 철저한 위생교육을 실시 하여 자질 향상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 식중독 사고에 대비한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하겠으며 50인 이상 집단 급식소, 대형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연1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식중독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위생 접객업소의 퇴폐·변태 등 불법 영업 행위를 근절하고, 위생 수준 향상을 기하도록 합동 점검반을 편성 하여 취약 업소에 대한 단속을 연6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부정·불량식품 제조, 유통을 막기 위해 유통 판매 업소에 대하여 연1회 이상 점검 및 제품 수거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 주변의 부정·불량식품 근절을 위하여 학교주변 업소에 대한 지도 점검을 연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환경개선부담금부과, 먹는 물 공동시설 관리, 폐수배출시설인허가, 실내공기질 관리, 수렵면허 등 환경관리팀 5191-5348 5191-5595
폐수배출업소점검, 자동차배출 가스단속, 비산먼지, 소음관련 환경지도팀 5191-5333
공중·식품위생업소 영업신고 및 허가, 영업자종사자위생교육, 모범음식점 관리 위생관리팀 5191-5325
위생지도, 공중·식품위생법위반, 업소 행정처분, 부정불량식품관련 업무, 식중독관련업무 위생지도팀 5191-5324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

콘텐츠 담당 :
민원팀    Tel.031-5191-5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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