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원 서비스헌장
우리 행정지원과 공무원은 내·외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언제나 밝은 미소와 친절로써 시민을 대할 것이며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을 실천하겠습니다.
- 1. 시민 모두를 항상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며,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대하겠습니다.
- 1. 민원인께 불친절하거나 행정처리를 잘못하여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1. 업무처리 절차와 기준을 정립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신속·정확·공정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1.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요구사항이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구정업무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행정지원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표준
- 대민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통한 구민과 소통하는 친근한 행정을 구현하여「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건설에 앞장서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를 처리기한(청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국한되지 않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청렴의식에 대한 동기부여로 공직자 부패 ZERO화를 위하여 직원교육실시는 물론, 부당한 행정처분과 공무원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고객의 민원을 접수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정확한 회계운영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지출업무 처리 시 불필요한 서류를 징구하지 않고, 대금청구 5일 이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계약 및 계약이행에 관계되는 모든 사항은 관계법령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습니다.
- 청사 내 시설물의 주3회 이상의 점검·정비를 통해 구청사를 찾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청사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업, 유통업 및 미디어 관련업 등록 및 변경 업무는 3일 이내 처리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행정처분 관련 법규 전반에 대한 교육을 연 1회 실시하여 사업주가 관련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행정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민들에게 양질의 정보화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법정기한 14일인 정보통신 공사 사용전 검사를 12일 이내에 처리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주민 만족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