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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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 서비스헌장

우리 행정지원과 공무원은 내·외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언제나 밝은 미소와 친절로써 시민을 대할 것이며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을 실천하겠습니다.

  • 1. 시민 모두를 항상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며,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대하겠습니다.
  • 1. 민원인께 불친절하거나 행정처리를 잘못하여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1. 업무처리 절차와 기준을 정립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신속·정확·공정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1.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요구사항이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구정업무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행정지원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표준
  • 대민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통한 구민과 소통하는 친근한 행정을 구현하여「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건설에 앞장서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를 처리기한(청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국한되지 않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청렴의식에 대한 동기부여로 공직자 부패 ZERO화를 위하여 직원교육실시는 물론, 부당한 행정처분과 공무원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고객의 민원을 접수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정확한 회계운영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지출업무 처리 시 불필요한 서류를 징구하지 않고, 대금청구 5일 이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계약 및 계약이행에 관계되는 모든 사항은 관계법령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습니다.
    • 청사 내 시설물의 주3회 이상의 점검·정비를 통해 구청사를 찾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청사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업, 유통업 및 미디어 관련업 등록 및 변경 업무는 3일 이내 처리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행정처분 관련 법규 전반에 대한 교육을 연 1회 실시하여 사업주가 관련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행정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민들에게 양질의 정보화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법정기한 14일인 정보통신 공사 사용전 검사를 12일 이내에 처리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주민 만족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행정정보공개, 시민표창 행정관리팀 5191-5234 5191-5590
공무원 부당행위 신고 기획감사팀 5191-5212
체육시설업, 주민자치센터 주민자치팀 5191-5251
계약 및 물품구매 경 리 팀 5191-5271
유통관련업무, 문화행사 문화공보팀 5191-5223
정보화교육 정보통신팀 5191-5300

※ 인터넷 이용 가능 : http://jangan.suwon.go.kr

콘텐츠 담당 :
민원팀    Tel.031-5191-5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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