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종합센터

페이스북 공유 인쇄
수원시 행정정보종합센터 운영 우리시에서는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각종 고충상담을 위하여 행정종합정보센터를 설치 · 운영(1999.5.6, 수원시 행정종합정보센터 운영조례)하고 있습니다.

운영현황

창구명, 운영시간, 전화번호, 비고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창구명 운영시간 전화번호 비고
휴먼콜센터 09:00~20:00 1899-3300 ※ 법률상담(월)은 수원시청 법무팀 예약에 의함 (☎ 228 - 2054)
고충민원 09:00~18:00 228-3005
보건·건강 09:00~18:00 228-3015
소비자보호 09:00~18:00 228-3008
법률(월요일) 10:00~12:00 228-3013
법무(목요일)
부동산(수요일)
13:30~16:30 228-3013
거동불편안내 09:00~18:00 228-2150
무인민원발급안내 09:00~18:00 228-3012

분야별 상담사항

고충민원, 보건/복지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고충민원 보건·복지
  • 행정에 관한 고충 및 민원상담안내
  • 지역주민의 고충과 민원사항을 관계기관 통보
  • 자동 혈압측정, 초음파, 비만도 측정 및 건강상담
소비자보호, 부동산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소비자보호 부동산
  • 소비와 관련된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불이익을 고발 및 접수하여 관계기관에 중계 또는 직접처리
  • 부동산중개 수수료 및 임대차, 가압류 등 상담
법률, 법무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법률 법무
  • 소송과 관련한 생활법률 상담
  • 가사 법률 상담 및 안내
  • 소액사건 상담
거동 불편 안내, 무인민원발급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거동 불편 안내 무인민원발급 안내
  • 민원서류 안내 및 상담
  • 노약자·장애인 불편민원 전용창구
  •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안내
  • 발급장애처리 등
콘텐츠 담당 :
혁신민원과 통합민원팀    Tel.031-5191-2131
페이지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성
편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