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행정정보종합센터 운영
우리시에서는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각종 고충상담을 위하여 행정종합정보센터를 설치 · 운영(1999.5.6, 수원시 행정종합정보센터 운영조례)하고 있습니다.
운영현황
창구명, 운영시간, 전화번호, 비고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창구명 |
운영시간 |
전화번호 |
비고 |
휴먼콜센터 |
09:00~20:00 |
1899-3300 |
※ 법률상담(월)은 수원시청 법무팀 예약에 의함 (☎ 228 - 2054) |
고충민원 |
09:00~18:00 |
228-3005 |
보건·건강 |
09:00~18:00 |
228-3015 |
소비자보호 |
09:00~18:00 |
228-3008 |
법률(월요일) |
10:00~12:00 |
228-3013 |
법무(목요일)
부동산(수요일) |
13:30~16:30 |
228-3013 |
거동불편안내 |
09:00~18:00 |
228-2150 |
무인민원발급안내 |
09:00~18:00 |
228-3012 |
분야별 상담사항
고충민원, 보건/복지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고충민원 |
보건·복지 |
- 행정에 관한 고충 및 민원상담안내
- 지역주민의 고충과 민원사항을 관계기관 통보
|
- 자동 혈압측정, 초음파, 비만도 측정 및 건강상담
|
소비자보호, 부동산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소비자보호 |
부동산 |
- 소비와 관련된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불이익을 고발 및 접수하여 관계기관에 중계 또는 직접처리
|
- 부동산중개 수수료 및 임대차, 가압류 등 상담
|
법률, 법무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법률 |
법무 |
|
|
거동 불편 안내, 무인민원발급에 대한 상담 정보를 안내합니다.
거동 불편 안내 |
무인민원발급 안내 |
- 민원서류 안내 및 상담
- 노약자·장애인 불편민원 전용창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