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추진 중장기계획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민원행정제도에 관한 체계적 개선과 인구116만이상의 대도시에 걸 맞는『수원시 민원행정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함
수원시 민원행정 SWOT분석결과
- 2015년도 수원시민 민원여론조사
- 1. 상대적 강점 영역 : 신뢰정도, 재방문의향
- 2. 유지 관리 영역 : 친절한 상담, 접수 응대, 민원실 환경 등
- 3. 중점 개선 영역 : 체계적 민원처리 절차 안내 및 신속성 등
- 4. 최우선 개선 영역 : 민원처리의 체계적 절차 및 통보 방식 개선 등
수원시 민원행정 중장기 추진로드맵
1단계(~2009), 2단계(2010~2013), 3단계(2014~2018)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구분 |
1단계(~2009) |
2단계(2010~2013) |
3단계(2014~20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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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활성화 |
시민과의 소통 |
지방행정3.0(소통과 공유) |
친절 |
전달교육 방식 |
참여를 통한 교육 |
참여와 소통하는 교육 |
현장의 고객응대 |
메뉴얼 및 피드백 실천 |
피드백을 통한 재교육 |
신속 |
법률 준수 |
종합계획 수립 추진 |
중장기 계획 수립 추진 |
제도개선 |
민원추진시책 홍보강화 |
홍보를 통한 소통과 공유 |
정확 |
직무교육 |
업무연찬(워크숍 등) |
업무연찬 동아리 활성화 |
업무배상제도 |
표창 및 사기진작제도 |
인센티브제도 강화 |
감동 |
민원시책발굴 |
시민여론조사 실시 |
정기적인 여론조사 실시 |
소외계층 전용창구 |
우수사례 경진대회 |
소통과 공유를 통한 시책발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