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단계(~2009) | 2단계(2010~2013) | 3단계(2014~20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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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활성화 | 시민과의 소통 | 지방행정3.0(소통과 공유) | |
친절 | 전달교육 방식 | 참여를 통한 교육 | 참여와 소통하는 교육 |
현장의 고객응대 | 메뉴얼 및 피드백 실천 | 피드백을 통한 재교육 | |
신속 | 법률 준수 | 종합계획 수립 추진 | 중장기 계획 수립 추진 |
제도개선 | 민원추진시책 홍보강화 | 홍보를 통한 소통과 공유 | |
정확 | 직무교육 | 업무연찬(워크숍 등) | 업무연찬 동아리 활성화 |
업무배상제도 | 표창 및 사기진작제도 | 인센티브제도 강화 | |
감동 | 민원시책발굴 | 시민여론조사 실시 | 정기적인 여론조사 실시 |
소외계층 전용창구 | 우수사례 경진대회 | 소통과 공유를 통한 시책발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