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접수

페이스북 공유 인쇄
민원서류접수 규정서식에 의한 민원사항 및 고충민원(진정, 건의, 질의)을 접수하여 처리 주관 부서로 이송하여 처리하도록 하는 업무입니다.

민원접수 방법

  • 직접 방문 및 전화, 팩스, 우편으로 접수 가능(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명시된 방법)
  • 인터넷 접수 : 국민신문고(https://www.epeople.go.kr)

※ 민원인은 성명·주소 등을 분명히 하여 민원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접수된 민원의 처리 절차

  • 민원서류 작성 - 민원서류접수 - 민원처리 부서지정(처리주무부서로 이송) - 검토·협의 - 의사결정 - 처리결과 통지

민원처리진행 상황 및 결과 확인 http://eminwon.suwon.go.kr 접속 후

  • 행정정보공개 > 민원처리공개 메뉴에서 접수번호 및 날짜, 민원명으로 확인 가능
  • 빠른민원찾기에서 접수증에 기재된 민원접수번호 및 비밀번호로 확인 가능
콘텐츠 담당 :
민원팀    Tel.031-5191-5551
페이지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성
편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