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접수
규정서식에 의한 민원사항 및 고충민원(진정, 건의, 질의)을 접수하여 처리 주관 부서로 이송하여 처리하도록 하는 업무입니다.
민원접수 방법
※ 민원인은 성명·주소 등을 분명히 하여 민원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접수된 민원의 처리 절차
- 민원서류 작성 - 민원서류접수 - 민원처리 부서지정(처리주무부서로 이송) - 검토·협의 - 의사결정 - 처리결과 통지
민원처리진행 상황 및 결과 확인 http://eminwon.suwon.go.kr 접속 후
- 행정정보공개 > 민원처리공개 메뉴에서 접수번호 및 날짜, 민원명으로 확인 가능
- 빠른민원찾기에서 접수증에 기재된 민원접수번호 및 비밀번호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