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율천동 지킴이 봉사단이 지난 19일, 2024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이웃 사랑 나눔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의 동 상담캠프 공동사업으로 진행하는 WITH US-우유팩 재활용 자원봉사활동을 봉사단원들과 지역주민들까지 함께 참여해 마련한 것이다.
봉사단원들이 우유팩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수거에서 세척, 건조까지 직접 참여했고, 친환경 나눔의 취지에 동참하고자 한 지역 주민들도 함께 활동해 휴지 80롤 가량과 교환 가능한 우유팩 총 160kg를 모았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기부에 기부를 더하기 위해 봉사단의 단장과 단원들이 함께 약 한달동안 늦은 저녁시간까지 한올 한올 정성껏 떠서 만든 네키 목도리 100개와 추가로 준비한 휴지 15세트, 온누리상품권 20만원까지도 함께 기부했다.
김미진 봉사단장은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복지 선진동 율천동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단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따뜻한 나눔의 온기가 율천동에 전파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기부활동에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하수 율천동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하시는 율천동 지킴이 봉사단의 따뜻한 마음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후원해주신 물품이 취약계층에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